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들의 이야기

본 게시판은 아동이 권리와 복지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하는 공간으로 작성된 의견은 회신되지 않습니다.

담당공무원, 아동 관련 NGO 등이 참여하는 아동의견수렴위원회에서 분기별 우수의견을 선정·정리하고 소관부처·부서로 전달되어 검토의견 및 추진상황을 게시판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책임있는 게시를 위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욕설, 비방, 광고성글, 허위사실유포 등의 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동일내용의 반복게재, 게시판 도배 등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글쓰기 권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에 의거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연히 사실 및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등록된 게시물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중요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집주소 등의 무분별한 게시나 등록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는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은 등록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아동의 권리와 복지

  • 작성일2017-07-28 22:05
  • 조회수578
  • 담당자 김수영
내가 생각하는 아동의 권리란? 아동이 당연히 누려야하는 것이다. 아동의 권리는 어린이라서 무시받거나 침해 받아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친부모가 함부로 어린이들을 학대하거나, 어른들이 어린이들의 의견을 존중해주지 않거나, 어린이들을 교육받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어린이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다. 어린이들도 생각하는 힘이 있어서 아동들의 권리가 지켜져야 한다. 어른들이라고 힘이 더 세다고 우리를 함부로 조종할 수 없다. 최근에 인천에서 청소년이 초등학생을 유괴해서 살인한 사건이 있었다. 나는 아동의 생명권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엄격한 처벌을 받아야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는 아동의 복지란? 아동 모두가 최소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게 여러 방법으로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인터넷에서 베이비박스에 버려지는 아기들의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다. 그 아기들은 어려서부터 엄마 얼굴도 모른 채 사는 것도 불쌍한데 생활 숙소에서의 삶이 너무 안타깝다. 왜냐하면, 장난감, 입는 것, 먹는 것이 언제나 부족하기 때문이다.이것은 아동들의 권리가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아기들은 부모가 없으니 나라에서 도와주어야한다. 이것도 아동복지를 위해 국가가 하는 일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또 만약에 엄마가 다치셨다고 하면 아빠는 엄마를 돌보아 주어야 해서 가족을 위해 일을 하는 사람이 없어지게 된다. 다친 엄마를 직접 돌보아야하는 아동은 학교 갈 권리를 침해당하게 된다. 이처럼 집안 형편이 안 좋을 경우 정부에서 이런 가정에게 생계비를 지원해주었으면 좋겠다 . 이런 것도 아동복지를 위해 국가가 하는 일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우리 아동은 미래를 이끌어나갈 새싹들이므로 아동의 권리와 복지가 꼭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