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들의 이야기

본 게시판은 아동이 권리와 복지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하는 공간으로 작성된 의견은 회신되지 않습니다.

담당공무원, 아동 관련 NGO 등이 참여하는 아동의견수렴위원회에서 분기별 우수의견을 선정·정리하고 소관부처·부서로 전달되어 검토의견 및 추진상황을 게시판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책임있는 게시를 위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욕설, 비방, 광고성글, 허위사실유포 등의 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동일내용의 반복게재, 게시판 도배 등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글쓰기 권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에 의거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연히 사실 및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처벌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등록된 게시물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중요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집주소 등의 무분별한 게시나 등록을 금지합니다.
본 사이트는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은 등록할 수 없으며, 이와 같은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가는 세상

  • 작성일2017-08-02 21:55
  • 조회수364
  • 담당자 김하정
나는 지난 7월 15일 대한민국 아동총회에 참가했다. 대한민국 아동총회는 아동권리교육, 모둠 토론 및 아동정책 제안 결의문채택 등을 하는 곳이다. 나는 그곳에서 모둠 토론 및 아동정책 제안 결의문 채택을 하는 활동이 제일 좋았다. 그것은 이런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것에 대해 의견을 나누면서 좋은 의견을 모둠별로 뽑고 그중 결의문에 들어갈 내용을 고르는 것이다. 그 활동은 자주 이야기를 나누지 못하는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어서 좋았다. 대한민국 아동총회는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어 어린이가 스스로 어떤 의견이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지 생각하며 어린이에게 맞는 의견을 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이런 전국의 의견들을 모아서 정부에 잘 전달되어 실천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대한민국 아동총회를 계기로 어린이의 권리에 대해 더 잘 알게 된 것 같고 이런 행사가 있으면 또 참가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