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보도설명

\"한의사협회도 \'99년부터 공주대 한의학과 추천. 복지부, 공주결핵병원 공주대에 무상증여\"에 대한 해명

  • 작성일2001-10-19 08:19
  • 조회수5,861
  • 담당자김유겸
  • 담당부서홍보관리관
* 연합뉴스 10월 18일 속보 \"한의사협회도 \''99년부터 공주대 한의학과 추천. 복지부, 공주결핵병원 공주대에 무상증여\"제하의 기사와 관련하여 ------------------------------------------------------------------------------ ■ 기사내용 중 ○ 『대한한의사협회도 \''99년부터 매년 복지부와 교육인적자원부에 공주대의 한의학과 신설 허가 추천서를 보냈다』는 기사에 대하여는 사실과 다르므로 바로 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 공주대의 한의학과 신설 추천은 \''99년도에만 있었음. ○ 『한의사협회 관계자는 복지부 한방정책관실에서 공주대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내용의 추천서를 써달라고 요청해 왔다』라고 한 것은 사실과 다르므로 바로 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 한방정책관실에서 한의사협회에 공주대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내용의 추천서를 써달라는 요청을 한적이 전혀 없음. ○ 『복지부가 공주결핵병원을 공주대에 무상증여 했다』는 기사에 대하여는 오해의 소지가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 처리하였음을 밝힙니다. - 공주결핵병원은 시내 한복판에 있어,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인근 주민의 이전요구가 심하여, \''91년 예산으로 공주시 오곡동 부지를 매입하여 공주정신병원으로 기능전환하고 \''97년도에 동 건물을 준공하였으며, 기존의 결핵병원 부지에 대하여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관리전환 요청이 있어, 우리부에서는 행정재산으로 활용할 계획이 없어 관리전환한 것임.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