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보도설명

[보도설명자료][9.19.화.서울경제]_백신펀드 관련

  • 작성일2023-09-19 09:49
  • 조회수1,321
  • 담당자권용진
  • 담당부서보건산업진흥과

K-바이오백신 펀드 신규 운용사는 선정 심사 중이므로,

특정 운용사로 확정되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님

- 서울경제 9월 19일 자 보도에 대한 설명 -



1. 기사 주요내용


□ 서울경제 9.19일자 「K-바이오 펀드 운용사에 프리미어파트너스」 제하의 기사에서,


 ○ K-바이오백신 펀드 운용사로 프리미어파트너스가 사실상 확정


 ○ 1,500억 원 펀드 조성하여, 60% 이상은 신약․백신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에 추진하는 바이오 업체에 투자하고, 15% 이상은 백신 분야 기업에 투자



2. 설명내용 


□ K-바이오백신 펀드 운용사 선정과 관련하여 특정 운용사가 K-바이오백신 펀드 주관 운용사로 확정되었다는 보도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보건복지부는 한국벤처투자(모태펀드)를 통해 9월 15일까지 K-바이오백신 펀드 신규 운용사를 공모하였고, 지원한 운용사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 실사, 면접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입니다.


 ○ 아울러, 주목적 투자범위*는 보도 내용과 달리 제약(백신) 외에도 의료기기, 디지털 치료제, ICT 헬스케어 등 바이오 헬스 전(全) 분야입니다. 


   * K-바이오백신 펀드(8월) 주목적 투자범위 : ① 바이오헬스 전(全) 분야 국내기업 (약정총액 60%) + ② 백신 관련 혁신 기술 및 공정개발 국내 기업(약정총액 10%)


□ 앞으로 K-바이오백신 펀드 운용사 선정이 공정하게 진행하여 목표한 조성액을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