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보도자료
폭염 대비쪽방주민 보호 현장 점검
- 작성일2025-07-04 13:07
- 조회수575
- 담당자정재은
- 담당부서자활정책과
폭염 대비쪽방주민 보호 현장 점검
- 이스란 제1차관, 돈의동 쪽방촌 방문 -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7월 4일(금) 오전 10시 ‘돈의동 쪽방상담소(서울 종로구 소재)’를 방문하여 여름철 쪽방주민 보호상황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하였다.
돈의동 쪽방상담소는 2000년 개소하여, 돈의동 근처 쪽방주민들에게 기초생활수급 연계, 생필품 지원, 무료검진 및 의료서비스 연계, 신용회복 및 취업 알선 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이스란 제1차관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여 쪽방주민 보호를 위한 현장 대응 체계 구축과 사전 복지자원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종사자들의 현장 경험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후 쪽방촌으로 이동하여 물안개 분사장치(쿨링포그)와 쪽방 건물 내 설치된 공용에어컨 가동 현황을 점검하였다.
이스란 제1차관은 “쪽방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가족처럼 돌보고 계시는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면서 “찜통더위에 취약한 쪽방 주민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 온기창고* 등 운영에 힘써 주시고, 쪽방 건물 내 공용에어컨이 적절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후원받은 생필품을 진열해 놓고 쪽방주민 개인이 배정받은 적립금 한도 내에서 필요할 때 물품을 선택해 가져가는 스토어
<붙임> 돈의동 쪽방촌 현장방문 개요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