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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파견사업 정착화방안

  • 작성일2008-09-17 14:37
  • 조회수3,562
  • 담당자 관리자
  • 담당부서노인지원과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파견사업 정착화방안(2008.3월)

수록표

표 목 차

  • < 표 2- 1 > 시도별 조사대상 독거노인 인구
  • < 표 2- 2 > 2차 욕구조사 조사대상
  • < 표 2- 3 > 지역별 독거노인의 성별 분포
  • < 표 2- 4 > 지역별 독거노인의 연령 분포
  • < 표 2- 5 > 생존 자녀 수
  • < 표 2- 6 > 손자녀 수
  • < 표 2- 7 > 형제ㆍ자매 수
  • < 표 2- 8 > 주택위치
  • < 표 2- 9 > 주거환경
  • < 표 2-10 > 주택설비별 개조 필요도
  • < 표 2-11 > 주택개조 필요 항목 수
  • < 표 2-12 > 경제활동 참여 여부
  • < 표 2-13 > 주요 수입원
  • < 표 2-14 > 주요 수입원 수
  • < 표 2-15 > 월 평균 소득액
  • < 표 2-16 > 월 평균 용돈 액수
  • < 표 2-17 > 소득 충분도
  • < 표 2-18 > 지난 주 결식 회수
  • < 표 2-19 > 타인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상생활 동작능력의 수
  • < 표 2-20 > 가족과의 연락 빈도
  • < 표 2-21 > 가족과의 접촉 빈도
  • < 표 2-22 > 친구와의 연락 빈도
  • < 표 2-23 > 친구와의 접촉 빈도
  • < 표 2-24 > 이웃과의 연락 빈도
  • < 표 2-25 > 이웃과의 접촉 빈도
  • < 표 2-26 > 이용하는 서비스의 수
  • < 표 2-27 > 서비스 욕구 판정 점수
  • < 표 2-28 > 노인의 특성별 평균 서비스 욕구 판정점수
  • < 표 2-29 > 지역별 서비스 대상 구분
  • < 표 2-30 > 성 및 연령분포
  • < 표 2-31 > 생존 자녀 수
  • < 표 2-32 > 손자녀 수
  • < 표 2-33 > 형제ㆍ자매 수
  • < 표 2-34 > 주택 소유상태
  • < 표 2-35 > 주택 형태
  • < 표 2-36 > 주택 위치
  • < 표 2-37 > 주거환경
  • < 표 2-38 > 주택시설ㆍ설비별 개조 필요도
  • < 표 2-39 > 주택설비 개조 필요 항목 수
  • < 표 2-40 > 경제활동 참여 여부
  • < 표 2-41 > 주요 수입원
  • < 표 2-42 > 수입원 수
  • < 표 2-43 > 월 평균 소득액
  • < 표 2-44 > 월 평균 용돈액수
  • < 표 2-45 > 소득 충본도
  • < 표 2-46 > 지난 주 결식회수
  • < 표 2-47 > 신체적 역기능의 점수
  • < 표 2-48 > 사용하는 보조기 수
  • < 표 2-49 > 운동실천율
  • < 표 2-50 > 1일 흡연량
  • < 표 2-51 > 주당 음주회수
  • < 표 2-52 > 일상생활 동작능력별 타인 원조 필요도
  • < 표 2-53 >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상생활 동작능력의 수
  • < 표 2-54 > 만정실환별 유병률
  • < 표 2-55 > 만성질환의 수
  • < 표 2-56 > 여가활동 종류별 참여율
  • < 표 2-57 > 여가활동의 수
  • < 표 2-58 > 사회단체별 참여율
  • < 표 2-59 > 참여하는 사회단체의 수
  • < 표 2-60 > 가족과의 연락 빈도
  • < 표 2-61 > 가족과의 접촉 빈도
  • < 표 2-62 > 친구와의 연락 빈도
  • < 표 2-63 > 친구와의 접촉 빈도
  • < 표 2-64 > 이웃과의 연락 빈도
  • < 표 2-65 > 이웃과의 접촉 빈도
  • < 표 2-66 > 경제적 지원
  • < 표 2-67 > 건강상의 지원
  • < 표 2-68 > 정서적 지원
  • < 표 2-69 > 주요 서비스 이용률
  • < 표 2-70 > 서비스 이용 수
  • < 표 3- 1 > 평가영역 및 평가지표
  • < 표 3- 2 > 시도별 현장평가 기관 수
  • < 표 3- 3 > 평가절차 및 일정
  • < 표 3- 4 > 시도별 평가대상 사업수행기관 특성
  • < 표 3- 5 > 시도별 독거노인 인구현황
  • < 표 3- 6 > 시도 및 시군구별 평균 독거노인 수
  • < 표 3- 7 > 시도별 현황조사 결과
  • < 표 3- 8 > 서비스 대상 인구 및 비율
  • < 표 3- 9 > 서비스 대상 변경 및 서비스 대체율
  • < 표 3-10 > 안전확인 서비스 실적
  • < 표 3-11 > 생활교육 서비스 실적
  • < 표 3-12 > 서비스 연계 실적
  • < 표 3-13 > 사업 지도감독자 배치 현황
  • < 표 3-14 > 서비스 관리자 배치 현황
  • < 표 3-15 > 서비스 관리자의 특성
  • < 표 3-16 > 생활관리사 배정 및 선발인원
  • < 표 3-17 > 생활관리사의 성 및 연령 분포
  • < 표 3-18 > 재정 현황
  • < 표 3-19 > 업무공간 및 장비 현황
  • < 표 3-20 > 전체 평가영역 평가결과
  • < 표 3-21 > 평가영역별 평가결과 비교
  • < 표 3-22 > 독거노인 보호계획 영역 평가결과
  • < 표 3-23 > 독거노인 보호계획 수립여부 평가결과
  • < 표 3-24 > 독거노인 보호대책의 타당성과 실행가능성 평가결과
  • < 표 3-25 > 사업수행기관 선정의 공정성 평가결과
  • < 표 3-26 > 지방자치단체의 행ㆍ재정 지원
  • < 표 3-27 > 사업 수행체계 및 운영 영역 평가결과
  • < 표 3-28 > 사업홍보의 적극성 평가결과
  • < 표 3-29 > 사업일정의 준수 여부 평가결과
  • < 표 3-30 > 사업수행기관이 사업 추진의지와 역량 평가결과
  • < 표 3-31 > 기관의 사업추진계획 및 운영규정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32 > 행정업무의 체계성 평가결과
  • < 표 3-33 > 재정관리의 투명성과 합리성 평가결과
  • < 표 3-34 > 개인정보의 비밀보장 장치 평가결과
  • < 표 3-35 > 기관의 사업지원의 적극성 평가결과
  • < 표 3-36 > 사업 지도감독제공인력 채용 및 관리 영역 평가결과
  • < 표 3-38 > 사업수행인력 채용의 공정성 평가결과
  • < 표 3-39 > 서비스 관리자 선발 및 관리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40 > 생활관리사 선발과 관리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41 > 생활관리사의 전문성 평가결과
  • < 표 3-42 > 사업수행인력 교육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43 > 생활관리사의 서비스 대상 노인 규모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44 > 사업수행인력 복무관리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45 > 사업수행인력의 업무태도 평가결과
  • < 표 3-46 > 사업대상 선정 및 현황조사 영역 평가결과
  • < 표 3-47 > 사업대상 선정기준 준수 평가결과
  • < 표 3-48 > 현황조사 완료율 평가결과
  • < 표 3-49 > 현황조사의 체계성과 기록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50 > 사업대상 변경 정보관리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51 > 사업대상 판정기준과 절차 준수성 평가결과
  • < 표 3-52 > 사업대상 판정절차의 체계성 평가결과
  • < 표 3-53 > 예비 사업대상자 서비스 관리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54 > 사업대상에 대한 지원카드 조사완료율 평가결과
  • < 표 3-55 > 사업대상자 정보관리의 체계성 평가결과
  • < 표 3-56 > 욕구사정 및 서비스 계획 영역 평가결과
  • < 표 3-57 > 욕구사정 조사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58 > 개인별 욕구 종합사정의 체계성 평가결과
  • < 표 3-59 > 서비스 계획의 명확성 평가결과
  • < 표 3-60 > 서비스 계획의 이행도 평가결과
  • < 표 3-61 > 서비스 점검과 계획 보완성 충실성 평가결과
  • < 표 3-62 > 안전확인 서비스 영역 평가결과
  • < 표 3-63 > 안전확인 서비스의 주기성 평가결과
  • < 표 3-64 > 안전확인 서비스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65 > 폭염기간 안전확인 서비스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66 > 안전확인 서비스의 효과성 평가결과
  • < 표 3-67 > 생활교육 서비스 영역의 평가결과
  • < 표 3-68 > 생활교육 서비스의 주기성 평가결과
  • < 표 3-69 > 생활교육 참여대상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70 > 생활교육 회기당 참여인원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71 > 생활교육 서비스의 체계성 평가결과
  • < 표 3-72 > 생활교육 내용의 다양성과 유익성 평가결과
  • < 표 3-73 > 생활교육 환경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74 > 서비스 연계 영역의 평가결과
  • < 표 3-75 > 서비스 연계율 평가결과
  • < 표 3-76 > 서비스 연계 대상의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77 > 서비스 연계의 노력성 평가결과
  • < 표 3-78 > 서비스 연계 내용의 다양성 평가결과
  • < 표 3-79 > 지역 공공기관 서비스 연계 실적 평가결과
  • < 표 3-80 > 지역 보건복지기관 서비스 연계 실적 평가결과
  • < 표 3-81 > 민간 조직 및 주민 서비스 연계 실적 평가결과
  • < 표 3-82 > 서비스 연계 점검 및 조정 실적 평가결과
  • < 표 3-83 > 서비스 만족도 및 평가 영역 평가결과
  • < 표 3-84 > 독거노인의 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 < 표 3-85 > 독거노인의 서비스 효과성 평가결과
  • < 표 3-86 > 서비스 효과성 평가 및 결과 반영도
  • < 표 3-87 > 서비스 의뢰 및 사후서비스 적절성 평가결과
  • < 표 3-88 > 현장평가위원의 종합평가 영역 평가결과
  • < 표 3-89 > 현장평가위원의 종합평가 결과
  • < 표 4- 1 > 조사대상 노인의 거주지역 특성
  • < 표 4- 2 > 지역별 성 및 연령 분포
  • < 표 4- 3 > 지역별 서비스 대상 구분
  • < 표 4- 4 > 노인의 특성에 따른 서비스 만족도 차이 분석
  • < 표 4- 5 > 서비스 효과성 분석
  • < 표 4- 6 > 서비스 대상별 서비스 효과성 차이 분석
  • < 표 4- 7 > 지역별 조사대상 분포
  • < 표 4- 8 > 생활관리사의 주당 평균 출근일수
  • < 표 4- 9 > 지역별 생활관리사의 출근일수에 대한 적정성 평가
  • < 표 4-10 > 서비스 관리자와 생활관리사의 주당 평균 근무시간
  • < 표 4-11 > 서비스 관리자의 월평균 초과근무일수
  • < 표 4-12 > 주당 근무시간에 대한 생활관리사의 적정 평가
  • < 표 4-13 > 월급여의 적정성에 대한 생활관리사의 평가
  • < 표 4-14 > 월평균 적정 급여액
  • < 표 4-15 > 월평균 업무비용 지출내역
  • < 표 4-16 > 업무비용 마련 방법
  • < 표 4-17 > 업무태도
  • < 표 4-18 > 서비스 관리자 1인당 서비스 대상 독거노인 인구
  • < 표 4-19 > 서비스 관리자아 지도감독해야 할 생활관리사 수
  • < 표 4-20 > 생활관리사의 총 서비스 대상자 수
  • < 표 4-21 > 생활관리사의 서비스 대상 적절성 평가
  • < 표 4-22 > 생활관리사의 안전확인서비스 대상자 수
  • < 표 4-23 > 생활관리사의 생활교육서비스 대상자 수
  • < 표 4-24 > 생활관리사의 서비스 연계 대상자 수
  • < 표 4-25 > 서비스 대상 구분 방법에 대한 평가
  • < 표 4-26 > 생활관리사의 서비스 제공시 주요 이동수단
  • < 표 4-27 > 서비스 대상 가구 접근 소요시간
  • < 표 4-28 > 생활관리사의 주당 안전확인 서비스 빈도
  • < 표 4-29 > 생활관리사의 안전확인 서비스 빈도에 대한 적절성 평가
  • < 표 4-30 > 생활관리사가 생각하는 주당 안전확인 서비스 빈도
  • < 표 4-31 > 안전확인 서비스 과정의 애로사항
  • < 표 4-32 > 주당 평균 생활교육서비스 제공 빈도
  • < 표 4-33 > 생활관리사의 주당 생활교육서비스 빈도 적절성 평가
  • < 표 4-34 > 생활관리사가 생각하는 적정 생활교육서비스 빈도와 인원
  • < 표 4-35 > 생활교육서비스 과정의 애로사항
  • < 표 4-36 > 주당 서비스 연계의 회수와 시간
  • < 표 4-37 > 생활관리사의 서비스 연계업무 빈도와 시간의 적절성 평가
  • < 표 4-38 > 생활관리사가 생각하는 적정 서비스 연계 회수와 시간
  • < 표 4-39 > 서비스 연계과정의 애로사항
  • < 표 4-40 > 생활관리사가 제공한 평균 부가서비스의 수
  • < 표 4-41 > 교육과정의 개선사항
  • < 표 4-42 > 현황조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 표 4-43 > 서비스 대상 판정절차의 개선방안
  • < 표 4-44 > 욕구사정방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 표 4-45 > 서비스 계획 수립 절차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 표 4-46 > 안적확인 서비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 표 4-47 > 생활교육서비스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 표 4-48 > 서비스 연계업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 표 4-49 > 서비스 점검과 평가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 표 5- 1 >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파견사업의 적정 서비스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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