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보도자료

민간 구급차 제도개선을 위한 협의체 구성

  • 작성일2023-10-30 09:53
  • 조회수871
  • 담당자노병권
  • 담당부서재난의료과

민간 구급차 제도개선을 위한 협의체 구성
- 「민간 구급차 제도개선 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
- 이송처치료 현실화 및 서비스 질 제고 방안 마련 -
- 정부, 시도, 구급차 운용자 및 이용자, 유관 기관단체 등 참여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0월 30일(월) 「민간 구급차 제도개선 협의체」를 구성하여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협의체는 민간 구급차 관련 문제점에 대한 근본적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민간 응급환자 이송체계와 관련된 주체들이 참여하는 첫 협의체이다.

 * ?지도·감독 기관(복지부, 시도, 중앙응급의료센터) ?구급차 운용자(응급환자이송업계, 대한병원협회) ?구급차 이용자(한국환자단체연합회, 소비자시민모임) ?유관 기관·단체(대한응급구조사협회, 대한응급의학회, 대한응급의료지도의사협의회)  

본 협의체에서는 무엇보다 ▲이송처치료 현실화, ▲민간 응급환자 이송체계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논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급차 제도와 관련하여 개선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협의체 운영계획(안)과 ?이송처치료 제도 현황 및 개선방향, 주요 추진과제를 안건으로 상정하여 논의하였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여 세부 추진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하였다. 

<붙임> 「구급차 제도 개선 협의체」 제1차 회의 개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