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보도자료

보건복지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의료 성과공유를 통한 발전방향 모색

  • 작성일2023-12-13 15:12
  • 조회수1,660
  • 담당자윤화수
  • 담당부서공공의료과

보건복지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의료 성과공유를 통한 발전방향 모색
- 2023년 공공의료 성과보고회 개최 -
- 공공의료 부문별 우수사례 포상 및 공유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은 12월 13일(수) 오전 10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2023년 공공의료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2023년 공공의료 성과보고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이 주관하며, 공공의료 부문별 우수기관과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 등 각 부문에서 기여한 공공의료 우수기관 및 유공자(장관상 47개 기관·6명, 장관표창 40명)가 포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전병왕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지역 필수의료 현장에서 중단없는 필수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애써주신 의료진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하며, “정부는 「필수의료 혁신전략」및 「의사인력 확충 추진계획」을 충실히 이행해 지역 특성에 맞게 지역·필수의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중앙의료원 주영수 원장은 “포상을 받은 우수기관 및 유공자분들에게 축하드리고, 성과보고회가 유익한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공백 없는 필수의료 제공을 위해 국립중앙의료원 역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23년 공공의료 성과보고회 개요

          2. 2023년 공공의료 우수기관 및 유공자 명단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