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전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

  • 작성일2023-12-20 15:01
  • 조회수1,072
  • 담당자홍주형
  • 담당부서지역복지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

- 이기일 제1차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

- 지자체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애로사항 청취 및 노고 격려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 12월 20일(수) 12시에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소속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시·도, 시·군·구, 읍·면·동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이 중심이 되어 결성한 단체로서,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은 물론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복지정책 개선사항들을 정부에 제안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 가입 공무원 수는 약 3만여명에 이른다. 


 이번 간담회는 최일선에서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지원은 물론이고 일반 국민들 대상으로 다양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이용규 회장(강원도 횡성군청 소속)은 “위기에 처한 국민이 있다면 언제 어디든 달려가는 존재가 바로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이다”라고 하면서, “전담공무원들이 아무런 걱정 없이 국민들께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충실할 수 있도록 민원인 폭행 안전대책마련 등 각종 근무환경 개선에 보건복지부가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서 이기일 제1차관은 “복지정책의 최일선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들을 위해 애써주고 계신 3만 여 사회복지전담공무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하며, “지자체 현장에서 다양한 복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잘 듣고, 소중한 의견들이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 중에 개선이 필요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측과 추가적인 실무논의를 거쳐 개선방안을 마련하거나 관련 부처에 개선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 hwpx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전담공무원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hwpx ( 110.08KB / 다운로드 278회 / 미리보기 126회 ) 다운로드 미리보기/음성듣기
  • pdf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전담공무원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의견 청취.pdf ( 239.77KB / 다운로드 274회 / 미리보기 109회 ) 다운로드 미리보기/음성듣기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