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전체

미아·유기아동 일시보호 상황점검 및 현장의견 청취

  • 작성일2024-05-31 15:46
  • 조회수616
  • 담당자정진아
  • 담당부서아동학대대응과

미아·유기아동 일시보호 상황점검 및 현장의견 청취
-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 시설 방문 -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5월 31일(금) 15시 30분에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방문하여 실종아동 발생 시 초기보호 상황을 확인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은 실종아동의 날 주간(5.25~5.31)을 계기로 실종(유기, 미아, 가출 포함) 등 보호대상 아동이 일시보호시설에 보호되는 상황을 확인하고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이기일 1차관은 “아동일시보호시설은 아동이 유기 또는 미아 등의 사유로 발견되면 가장 먼저 국가의 보호체계로 들어오는 관문 같은 시설”이라며, “위기에 처한 아동의 불안을 보듬어 마음 편히 쉴 수 있도록 든든한 보호를 제공하는 종사자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보호아동이 안전하게 잘 양육되고 성장하여, 안정적인 원가정 복귀 또는 모범적인 자립이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아동일시보호시설이 양육대책 마련 등 적극적인 초기보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정부도 아동의 욕구와 상황에 맞는 초기 보호조치가 이루어지도록, 아동일시보호시설의 진단과 치료기능 강화 등 관련 제도 정비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  현장 방문 계획

         2.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 시설 현황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