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전체

전 국민 대상, 신규 도입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 발표

  • 작성일2024-06-05 09:34
  • 조회수788
  • 담당자정호진
  • 담당부서자살예방정책과

전 국민 대상, 신규 도입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 발표
- 출품작 총 5건 선정, 장관상에는 ‘마음들어주는친구(마들렌)’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은 5월 3일(금)부터 23일(목)까지 3주간 실시한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6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운동 확산 등 자살예방 정책 지원 등을 수행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특수법인

자살예방 SNS 상담은 텍스트 대화에 익숙한 청소년·청년층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상담 창구를 다양화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메신저, 문자메세지 등을 활용하는 상담 체계로서 올해 9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862건이 접수되어 1차 서류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의 본 심사를 진행하였다. 응모작의 대중성과 독창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공정하게 평가하여 총 5건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5건을 살펴보면, 힘들 때 마음을 들어주고 격려해주는 친구라는 의미의 ‘마음들어주는친구(마들렌)’이 보건복지부장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가까이에서 온라인 상담을 한다는 의미의 ‘가까이온(ON)’과 ‘내곁에온’이 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상으로, 다가가서 가까이에서 힘이 되겠다는 ‘다가ON’과 마음 가까이 SNS라는 의미의 ‘마음가까e’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상으로 선정되었다.

전 국민 대상, 신규 도입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 발표
연번 명칭 주요 내용 시상
1 마음들어주는친구 (마들렌) 당신이 힘들 때 마음을 들어주고 격려해주는 친구 (friend) 장관상
2 가까이온(ON) 늘 가까이에서 on라인 sns상담 생명존중 희망재단 이사장상
3 내곁에온 '내곁에'와 online의 'on'
4 다가ON 다가가 가까이에서 언제나(ON) 힘이 되어주는 상담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
5 마음가까e 마음+가까이+e(sns)

이형훈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은 “자살예방 SNS 상담의 도입은 문자 대화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성향을 고려할 때, 자살예방 상담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SNS 상담의 개통과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여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자살예방 SNS 상담 개요

첨부파일
  • hwpx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 전 국민 대상, 신규 도입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 발표.hwpx ( 566.61KB / 다운로드 128회 / 미리보기 61회 ) 다운로드 미리보기/음성듣기
  • pdf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 전 국민 대상, 신규 도입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결과 발표.pdf ( 394.98KB / 다운로드 110회 / 미리보기 39회 ) 다운로드 미리보기/음성듣기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