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일반

“청년 정신건강, 청년이 혁신한다 "

  • 작성일2024-07-01 10:01
  • 조회수335
  • 담당자이지혜
  • 담당부서정신건강사업과


“청년 정신건강, 청년이 혁신한다 "

- 정신건강 서포터즈 ‘영마인드 링크’ 위촉식(6. 27.) 개최 -

- 7월부터 '정신건강 혁신 프로젝트' 전국에서 시작 -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곽영숙)는 지난 6월 27일 서울 광진구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 정신건강 서포터즈‘영마인드 링크’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영마인드 링크’위촉식과 정신건강 혁신 프로젝트 자유토론회가 진행되었다.


  ‘영마인드 링크’ 단원들은 전국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마음건강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멘탈헬스코리아를 통해 선발(246명, 51개 팀) 되었으며 6월 한 달간 정신건강 리더십 교육을 통해 역량을 키웠다. 


  7월부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정신건강 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청년 우울증, 은둔ㆍ고립, 음주폐해 등 청년들이 직면한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와 해결방안을 직접 제시하고 수행할 예정이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이 정신건강과 관련된 사회분위기를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변화를 시킬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정신건강 리더를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멘탈헬스코리아의 최연우 대표는 "청년들이 주도하는 정신건강 혁신 프로젝트는 새로운 지역사회 문제 해결 모델을 창출하고, 청년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여 청년 단원들이 차세대 정신건강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붙임 >  1. 정신건강 서포터즈 ‘영마인드 링크’위촉식 개요2. 정신건강 서포터즈 ‘영마인드 링크’사업 개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