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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건복지종합민원실 민원만족도 조사결과

  • 작성일1999-03-15 10:09
  • 조회수11,481
  • 담당자공보관실
  • 담당부서공보관실
보건복지종합민원실 민원만족도 조사결과 ======================================= ☞ 담당부서 : 총무과 (503-7511) ♣ 보건복지부에서는 지난해 9.11 문을 연 「보건복지종합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 총168명을 대상으로 '98.9월부터 '99.2월까지 출구조사 를 실시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발표하였다. ♣ 4개 항목(친절도,상담자세,만족도,공정성)에 걸쳐 설문조사한 결과 - 총응답자 168명중 152명(90.5%)이 친절도에서 만족했다고 응답하였다 ▼ 월별 친절도 증감추이(단위:%) 9~10월 11월 12월 1월 2월 평균 ------- ------ ------ ------ ----- ------ 85.6% 90.6% 90.9% 92.6% 93.8% 90.5% - 담당직원의 상담자세에 대해서는 136명(81%)이 - 민원처리의 만족도에서는 135명(80.4%)이 - 민원처리의 공정성에 대해서는 132명(79%)이 각각 만족했다고 응답 하였다. ♣ 부서별 친절도를 설문으로 평가한 결과, 20점만점을 받은 부서가 있는 반면 13점의 낮은 점수를 받은 부서도 있었다. ♣ 보건복지부에서는 앞으로 민원처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수요자중심 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키 위하여 - 3월2일부터 전직원에게 개인별 민원일지를 배포하여 기록·관리케 하고 후임자에게도 인계토록 함으로써 민원처리 및 제도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토록 조치하였고 - 민원인에 대한 친절도를 근무평정에 반영하는 내용으로 근무성적평 정업무 개선지침을 작성·시달하였으며 - 민원만족도조사를 분기별로 한번씩 발표하는 한편 - 방문민원인을 안내동에서 민원실까지 직접 안내하고 음료수를 제공 하는 등 『민원인 주인으로 모시기』운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참고로 보건복지부에서는 금년 1-2월 중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행정부문 국민만족도조사에서 17개 중앙부처에서 6위('98년도 10위)로 선정되었으며 - 특히 '98 대비 국민만족도점수가 크게 향상(42.4점에서 59.1점으로 16.7점 상승)된 점이 고려되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법무부와 함께 3월15일 특별상을 수상케 되었다.(중앙부처의 전체평균향상도 는 11.4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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