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전체

이 세상 가장 뿌듯한 나눔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

  • 작성일2023-08-29 12:00
  • 조회수1,662
  • 담당자전미정
  • 담당부서장기기증지원과


이 세상 가장 뿌듯한 나눔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

- 인플루언서 성해은과 함께한 생명나눔 공익광고 공개 -

- 다양한 ‘예약’의 긍정적인 의미를 통한 장기기증 부정적 인식개선 -

- 일상에서의 ‘뿌듯한 순간’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진행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8월 30일부터 장기기증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 및 기증희망등록률 제고를 위해 생명나눔 공익광고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 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나눔과 관련된 다양한 ‘예약’의 긍정적인 모습을 통해 장기기증희망등록에 동참하는 것도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예약’이며, 이를 통해 일상의 큰 뿌듯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공익광고 모델로는 전직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이자 TVING ‘환승연애2’ 프로그램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여준 인플루언서 성해은이 참여했다.


  광고는 8월 30일 보건복지부 및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SNS를 통해 전체 버전 및 세부화한 다양한 버전을 공개하며, 9월 1일부터는 TV광고를 송출한다.


* 주요 SNS주소 : www.facebook.com/mohwpr/, https://www.youtube.com/c/mohwpr/,            www.instgram.com/konospr 


  이 밖에도 K리그 12개 경기장 전광판과 유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채널들을 통해서도 송출한다.

  광고 송출과 함께 ‘일상에서의 뿌듯한 순간’을 공유하거나 생명나눔 슬로건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의 축약어인 ‘장뿌예’단어를 사용한 3행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인스타그램을 통해 9월4일부터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신제수 원장은 “코로나 이후 제작한 첫 번째 생명나눔 공익광고로서 홍보 타깃인 2030(MZ)세대에 맞춰 메인모델 선정부터 스토리까지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만큼, 많은 분들이 장기기증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붙임> 1. 생명나눔 공익광고 화면

       2. 메인모델(성해은) 약력

      3. 장기등기증희망등록자 및 이식대기자 현황

       4. 장기·인체조직기증 관련 주요 질의답변

첨부파일
  • hwpx 첨부파일 [8.30.수.조간] 생명나눔 공익광고_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hwpx ( 12.14MB / 다운로드 600회 / 미리보기 70회 ) 다운로드 미리보기/음성듣기
  • pdf 첨부파일 [8.30.수.조간] 생명나눔 공익광고_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pdf ( 651.15KB / 다운로드 639회 / 미리보기 76회 ) 다운로드 미리보기/음성듣기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