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포토뉴스

김근태 장관, '사랑의 가족 만들기' 행사 참석

  • 행사일04/11/01
  • 분류장관소개 현장앨범
▲ 김근태 보건복지부장관이 <전유성, 최유라의 라디오시대> ‘사랑의 가족 만들기’특집 행사에 참가하여 김흥국, 최유라, 전유성(좌측부터)씨와 함께 '사랑의 비빔밥'을 만들고 있다.
▲ 김 장관이 '사랑의 가족 만들기'에 참석한 어르신과 결손가정 아이들 모두를 위해 '화이팅'를 외치고 있다.
▲ 김 장관이 전유성씨의 노래 요청에 환한 웃음으로 답하고 있다.
▲ 김 장관이 소녀가장의 손을 꼭 잡고 격려하고 있다.
▲ 행사장에서 처음 만난 할아버지의 어깨를 주무르는 아이의 모습이 아름답고 정겨워 보인다.
▲ '오매, 내 강아지!' 인사를 하는 여자아이를 꼭 껴 않아 주는 할머니의 모습에서 손녀와의 사랑이 만들어진 것 같다.
▲ 할머니와 손녀들의 만드는 즐겁고 행복한 사랑의 비빔밥! 맛있겠다(?)






29일 과천경마장에서 열린 MBC FM라디오 프로그램인 <전유성, 최유라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의 “사랑의 가족 만들기” 공개방송에 김근태 보건복지부장관이 참석하여 '사랑의 비빔밥 만들기' 행사를 같이 하였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한달 간 라디오 시대에서 진행한, 현업에서 은퇴한 노인들과 결손가정의 아이들을 맺어주는 “사랑의 가족 캠페인”에 협찬 해왔는데, 여기서 연결된 '사랑의 가족’들이 과천경마장 한자리에 모이게 된 것이다.

은퇴한 노인들에게는 자원봉사의 보람과 기쁨을 선물하고, 결손가정의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가족의 정을 느끼도록 도와주는 ‘사랑의 가족’ 프로그램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큰 의미를 가졌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이날 행사는 김흥국, 현숙 등의 인기가수들이 출연 해 축하공연을 한 것은 물론 마술쇼와 푸짐한 경품이 주어지는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어 참석자 모두에게는 추억에 남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오늘 진행된  라디오시대 공개방송 녹화분은 10월 31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MBC FM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취재 : 참여복지홍보사업단 김태용
사진 : 참여복지홍보사업단 김태영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