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현장방문

  • 행사일17/03/20
  • 분류장관소개 현장앨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준비현황 점검, 조직위 관계자 격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3월 15일(수) 강원도 평창군에 소재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를 방문하여 패럴림픽대회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하였다.

정진엽 장관은 조직위원회 주사무소에서 조직위로부터 패럴림픽 준비현황을 보고 받은 후, 대회 종합운영센터(MOC, Main Operations Center)를 방문하여 준비상황을 직접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정 장관은 이 자리에서 대회를 1년여 앞둔 시점에 미흡한 부분은 없는 지 세심히 살펴 대회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조직위 관계자에게 당부하였다.

한편, 정진엽 장관은 이날 조직위 방문에 앞서 평창군에 소재한 알펜시아 바이애슬론센터에서 테스트 이벤트로 개최 중인 “2017 평창 세계장애인노르딕스키 월드컵(3.10~3.15)”을 관람하고, 1·2·3등 입상 선수에게 메달을 수여하고 축하하였다.

* (Test Event) 대회 준비상황을 종합 점검하고 경기운영 노하우를 쌓기 위해 해당 종목이 개최되는 경기장에서 월드컵과 세계선수권 등 중요 국제경기를 실제로 진행

보건복지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대회의 지원을 위해 대회기간 중 감염병 대응본부를 구성하여 감염병 발생을 사전 차단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일일 감염병발생 모니터링 등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는 한편,

참가 선수단 등의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의료지원과 선수촌병원과 경기장 의무실 등에 의료인력을 파견하는 등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