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노인복지관 환경개선 사업』협약 체결

  • 행사일17/12/28
  • 분류제1차관소개 현장앨범

어르신의 정보접근성 제고 및 여가문화 공간 조성을 위한
『노인복지관 환경개선 사업』협약 체결
보건복지부-신한은행-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향후 3년간 노인복지관 환경개선 사업(신한 더 드림 사랑방) 실시(90여개소, 30억원 지원)

보건복지부(차관 권덕철),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 및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협회장 전용만)는 12월 28일 시립 용산 노인 종합복지관에서 ‘노인복지관 환경개선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지역거점 노인여가복지시설인 노인복지관의 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휴식ㆍ문화공간, 상담ㆍ교육 등을 제공, 어르신들이 휴식과 여가문화를 누리고 삶의 질을 높이도록 지원

보건복지부, 신한은행,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시립 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전국 노인복지관* 90여개소의 시설ㆍ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 전국에 350 여개소 노인복지관 설치ㆍ운영 중

"노인복지관 환경개선 사업"의 구체적 내용은 다음과 같다.

노인복지관의 노후화된 기존 정보화 교실의 시설개선 및 PC 등 디지털기기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정보접근성을 제고한다.

영화 관람과 음악 감상을 위한 장비 등을 지원하고, 어르신의 휴식 및 여가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원격영상교육ㆍ금융교육ㆍ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등 상담ㆍ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사업비(3년간 30억 원)를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대상시설 공모 및 선정 등 사업을 수행하며, 보건복지부는 사업이 원활이 수행될 수 있도록 지원 및 협력할 계획이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