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보건복지부 1차관, 어린이집 방역 현장점검(12.17)

  • 행사일21/12/17
  • 분류제1차관소개 현장앨범

보건복지부 1차관, 어린이집 방역 현장점검(12.17)


양성일 보건복지부 1차관은 12월 17일(금) 오후 2시 30분에 ”용산어린이집“(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재)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어린이집 내 감염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 외부인 출입 시 접종증명 및 48시간 내 음성확인제 도입, 외부활동 자제 등

보건복지부는 영유아(0-5세)가 백신접종 대상이 아닌 만큼 어린이집의 감염위험 최소화를 위해 재원 아동과 보육교직원 및 가족 구성원이 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였다.

양성일 1차관은 이날 현장방문에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서울시청·구청 관계자와의 현장 간담회를 통해 그간의 방역관리 노고에 감사를 표하였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린이집의 철저한 방역관리와 가정 내 양육 지원을 통해 영유아를 감염요인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12월 13일부터 백신 추가 접종 간격이 2차 접종 후 150일에서 90일로 단축됨에 따라 기간 도래한 보육교직원 및 재원 아동의 가족구성원들이 추가 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