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박민수 제2차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현장방문

  • 행사일22/12/14
  • 분류제2차관소개 현장앨범

박민수 제2차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현장방문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12월 14일(수) 오후 5시, 서울시 서초구 소재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보건복지부 제2차관 취임 이후 처음으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방문하는 자리로, 박민수 제2차관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제약바이오계 현안을 공유하고, 제약바이오 정책 전반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 자리에서 박민수 제2차관은 주요 현안인 제약바이오산업 발전 도약 방안, 제약바이오혁신위원회 설치, 글로벌 메가펀드 확대 조성 등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청취하였다.

또한, 최근 정부는 코로나19 확진자와 독감 환자 증가 추세에 따른 감기약 품절에 대비하여 약가인상, 유통점검, 긴급생산명령(식약처, 11.30.) 등 국민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였으며 업계에도 적극 협조를 당부하였고, 업계에서도 이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보건복지부는 제약바이오 산업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을 위해 블록버스터급 신약 창출, 글로벌 수준의 기업 육성, 의약품 수출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전문 인력 양성, 인프라 확충 및 규제개선 등 전반에 걸친 향후 5개년(2023∼2027년) 종합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박민수 제2차관은 「제3차 제약바이오 육성지원 종합계획」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아 제약바이오 강국을 달성하는데 협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정부는 제약바이오계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며 제약바이오 산업이 우수한 인력과 높은 성장 잠재력으로 미래 핵심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