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보건복지부 장관, 서울대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방문(1.31.)

  • 행사일23/01/31
  • 분류장관소개 현장앨범

보건복지부 장관, 서울대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방문(1.31.)
- 필수의료 지원대책 발표 직후 현장 의견 청취 -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1월 31일(화) 오후 4시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이하‘서울대 어린이병원’)를 방문하였다.

○ 이번 현장 방문은 같은 날 오후 3시 정부가「필수의료 지원대책」을 발표한 후 현장 의료진들에게 대책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 조규홍 장관은 서울대병원 의료진, 의료계 등이 참석한 현장간담회 자리에서“정부는 오늘 필수의료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필수의료 지원대책」을 발표했다.”라고 하면서,

○“소아진료를 비롯, 중증·응급, 분만 중심으로 지역완결적 필수의료를 제공하고, 이를 위해 공공정책수가를 통한 적정한 보상 지원 그리고 충분한 필수의료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대책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 조규홍 장관은 이어서 이번 대책의 집중 지원분야 외 추가 지원이 필요한 분야 등에 대해 의료계 및 어린이병원 관계자 등의 의견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 특히, 최근 지원자가 급감한 소아청소년과 전공의로부터 소아청소년과의료진들의 고충에 대해 주의 깊게 듣기도 하였다.

□ 간담회를 마친 뒤 조규홍 장관은 서울대 어린이병원의 중환자실과 소아 혈액종양병동을 둘러보고, 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 조규홍 장관은 현장방문을 마치며 “최근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지원율이 급감하면서 일부 대형병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진료 공백이 생기고, 이에 따라 국민들의 염려가 크셨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하면서,

○ “소아청소년과뿐 아니라, 필수의료 현장의 어려움이 없도록 국민·의료계 등과 소통하면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