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통합판정 시범사업 현장간담회 개최

  • 행사일23/04/14
  • 분류제1차관소개 현장앨범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통합판정 시범사업 현장간담회 개최(4.14)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4월 14일(금) 오후 3시, 어르신의 요양·의료 필요도를 평가하는 통합판정 시범사업에 참여 중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주동부지사를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현장 간담회는 실제 통합판정 조사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자리로서, 노인장기요양보험 청주동부운영센터 직원들이 참여하였다.

통합판정 체계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등급판정 체계를 토대로 하여, 어르신의 요양과 의료 필요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적정한 서비스로 연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6일부터 전국 18개 지역에서 3,500명의 시범사업 참여자 확보를 목표로 조사를 시작하였으며, 전체 인원을 지역·등급·이용형태별로 비례 할당하여 청주 지역에서는 194명을 대상으로 통합판정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통합판정 시범사업 진행상황에 대해 보고하고, 조사 시 업무절차와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였다.

이기일 제1차관은 “통합판정 체계가 앞으로 다양한 노인 돌봄 서비스의 진입점에서 서비스를 안내하고 연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통합적 판정도구를 개발하는 이번 시범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