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박민수 제2차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방문하여 PA 간호사 의견수렴

  • 행사일23/05/17
  • 분류제2차관소개 현장앨범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방문하여 PA 간호사 의견수렴

- 진료지원인력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현장 의견 청취 -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5월 17일(수) 16시 30분에 분당서울대학교병원(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을 방문하여 현장 의료진을 격려하고, 진료지원인력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16일(화)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현장 간담회에 이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병원 현장에서 일하는 진료지원인력의 어려움과 현장의 제도개선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 개선방안에 참고하고자 마련되었다.
 * 진료지원인력 : 의료현장에서 PA 간호사로 불리며, 의료기관에서 의사의지도·감독하에 의사를 보조하여 의료서비스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

이날 간담회에서 진료지원인력 활동 간호사들은 진료지원인력이 수행하는 위임 업무의 명확화 및 업무범위 외 위임에 대한 보호방안 필요 등 제도개선 사항을 건의하였다.

박민수 차관은 정부에서 진료지원인력의 업무범위 명확화를 위해 정책연구 및 8개 병원 대상 타당성 검증ㆍ모니터링을 수행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부가 지난 4월 발표한「간호인력지원 종합대책」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국가가 책임지고 간호사의 처우를 개선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린다”라면서,

“오늘 들은 현장의 의견을 진료지원인력 지원 대책 마련 시 적극 참고하겠으며, 정부는 간호사분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의료 현장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