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알림

전체

코로나19 이후 건강생활, 소중한 일상 되찾아요!

  • 작성일2022-04-19 12:00
  • 조회수6,634
  • 담당자이보현
  • 담당부서물리작업치료과

코로나19 이후 건강생활, 소중한 일상 되찾아요!
- 국립재활원, 「코로나19 이후 건강생활」영상 제작·배포 -

국립재활원(원장직무대리 김완호)은 코로나19 감염 이후 회복 중인 국민을 위해 재활 정보를 담은 영상 「코로나19 이후 건강생활」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본 영상은 호흡 관리, 일상생활을 위한 피로 관리, 신체활동과 운동 회복, 인지와 삼키기 관리 등 코로나19 감염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을 관리하는 방법 5편을 담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자의 상당수는 후유증 없이 회복하지만, 일부는 발병 후 증상이 지속되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국립보건연구원이 국립중앙의료원, 경북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의료원 등 국내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실시한 후유증 조사(진행중)에 따르면

- 피로감, 호흡곤란, 건망증, 수면장애, 기분장애 등 증상이 가장 흔하며 20~79% 환자에게서 확인되었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이용한 분석에서는 코로나19 감염자의 19.1%가 후유증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 질병관리청 누리집(www.kdca.go.kr) > 알림·자료> 보도자료 (코로나 확진자 후유증 조사 추진 및 빅데이터 개방 (3.31., 중앙방역대책본부 정례브리핑))

본 영상은 더 많은 국민이 재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국립재활원이 지난 1월 발간한 「코로나19 격리해제자를 위한 재활 안내서」*를 바탕으로 제작한 것으로,

미디어 수용 사각지대에 놓인 청각장애인과 시각장애인을 위해 수어 통역과 화면해설을 포함하여 제작되었으며, 제42회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수)에 국립재활원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국립재활원 누리집: www.nrc.go.kr (장애인 건강 및 재활 정보포털 > 자료실)
**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c/국립재활원YouTube

김완호 국립재활원장은 “다섯 편의「코로나19 이후 건강생활」 영상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든 국민이 건강하게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붙임> 「코로나19 이후 건강생활」 1∼5편

첨부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의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보건복지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