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소개

현장앨범

보건복지부 제2차관, 임시선별검사소 현장방문(11.5)

  • 행사일21/11/05
  • 분류제2차관소개 현장앨범

보건복지부 제2차관, 임시선별검사소 현장방문(11.5)
- 확진자 조기 발굴, 동절기 한파 대비 근무환경 점검 및 현장 근무 인력 격려 -

류근혁 보건복지부 제2차관(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은 11월 5일(금) 오후 4시 10분 서울특별시 중구 서울역 광장에 설치된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교통요충지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의 진단검사 운영 현황 및 겨울철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의료진 등 임시선별검사소 근무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하였다.

정부는 동절기 대설·한파 등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해 선별진료소 등에 온풍기 등 난방기구가 설치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임시선별검사소 동절기 운영수칙」을 마련하였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질병관리청을 통해 외부 선별진료소 등에 발열조끼, 핫팩, 털장갑·장화 등 방한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류근혁 제2차관은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 현황을 점검한 뒤, “신속한 검사, 확진자 조기 발굴 등을 위해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밤낮없이 애쓰고 계신 의료진, 행정요원 등 현장 근무 직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장 대응 인력들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챙겨달라.”고 당부하면서, “정부도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필요한 보완조치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